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Baseus GaN 충전기 / 여행용 충전기 / 소형 충전기 / 고속 충전기 /질화갈륨 / C타입 아이폰 충전기 / 65W 충전기

지난번 멀티 충전기에 이어서 이번에는 제가 평소에 외출시 가지고 다니는 충전기입니다.

사실 멀티 충전기를 가지고 다녀도 되지만 전원케이블을 따로 가지고 다녀야 하고, 집에서 고정으로 놓은걸 다시 세팅하기 귀찮기 때문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 충전기도 조건이 있었는데요,

 

1. 작을것(이유가 뒤에 나옵니다.)

2. 고속 충전이 가능할것

3. 3포트 이상일 것

4. USB C 타입을 지원할 것

 

그래서 찾은 것이 Baseus GaN (질화갈륨) 충전기입니다. 

 

요즘은 한국 총판이 생겨서 정식 한국 버전 플러그가 나오지만 저는 직구로 구매하셔 돼지코 변환기를 사용합니다.

 

질화갈륨은 청색 레이저와 LED를 만드는 데 쓰이는 물질이고, GaN 트랜지스터가 예전에는 고가 장비(레이더 등)에만 사용이 되었지만 최근 대량생산이 가능해짐에 따라 일반용 장비에도 많이 쓰이고 있고 최대 40%까지 크기가 감소된다고 합니다. 

 

패키징 상당히 깔끔합니다.

작은 크기와 고속 충전을 강조하는 Mini, Quick이 제품명에 들어가있네요. PD나 퀵차지 로고는 보이지 않습니다.

 

고마워...?

내부에는 제품과 보증서, 설명서 그리고 감사인사 종이가 들어있는데 이런데서는 한국어를 찾아보게 되죠? 되게 정없게 써놨네요.. '고마워.' 응 그래..

설명서 정독이 먼저

설명서 중 여행용 설명서인데 5번을 보면 여행을 상당히 제한적으로 갈 수밖에 없을것 같네요...

섭씨 0~35도, 고도 2천미터 이하(해발고도겠지요?), 열대지방 / 고도 2천미터 이상 / 야외 ㄴㄴ라고합니다.

 

보증서

보증서도 있는데 아마 안되겠죠...? 소모품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마음이 편할 듯.

 

본체가 제법 고급스럽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포장 재질은 약간 종이같은 느낌의 비닐입니다. 흰색/검정색 옵션이 있었으나 저는 흰색을 선택했습니다.

 

케이블 연결부 설명

케이블 연결부에는 요렇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1번 C타입 포트만 최대 65와트 충전이 가능하군요, 2번 포트는 최대 30와트, USB A타입은 최대 30와트가 가능하고 C타입과 A타입 동시 충전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냥 종이인줄 알았는데 스티커였습니다... 대참사 후에 깔끔하게 다시 벗겨낸 모습. 다행히 포트 안쪽으로 들어가지는 않았습니다.

 

 

반대편 플러그 부분입니다. 65W라고 표기가 되어 있고, 저 플러그 부분을 접었다 폈다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부피가 줄어들고 수납하기 적절한 형태가 됩니다. 하지만 실제 사용시에는 접히기 때문에 물리적 연결이 불안해 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충전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오늘도 계산문제..?

멀티충전기와 비슷하게 계산을 해보면 C타입 1번포트 단독 사용시 20V * 3.25A = 65W(최대)

C타입 2번포트 단독 사용시 15V * 2A = 20V * 1.5A = 30W

A타입 단독 사용시 20V * 1.5A =  30W

이고 조합해서 사용시 최대 출력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특이한 것은 3 포트 모두를 사용할 경우 C타입 1번 포트에 

45W가, C타입 2번포트와 A타입을 더해서 15W밖에 할당되지 않네요.

 

점등

주어진 돼지코를 이용해서 콘센트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케이블 연결부의 글씨가 거꾸로 되어있는건 불-편하지만 LED 불 켜지는 모습을 위해서 거꾸로 연결했습니다.. 조금 길게 나오긴 하지만 그래도 가지고 다니기에는 훨씬 적합합니다.

 

C타입 연결도 잘 되고

C타입 연결해서 테스트해본결과 아주 잘 충전이 되었습니다. 아랫쪽에 지난번 소개해드린 멀티 충전기가 보이네요.

 

소형이어야 하는 이유

저의 펭귄 파우치가 이동용 충전기 어댑터를 갖고다니는 용도이므로 요기에 들어가야 했기에 소형인것이 중요했습니다.

여기에 어댑터 그리고 케이블류 + 돼지코 젠더를 넣으면 끝

이제 우측에 보이는 저속 아이폰 어댑터는 ㅂ ㅑㅂ ㅑ~

 

치명적 단점

아....

콘센트에 돼지코 젠더가 높은 확률로(거의 대부분) 남아있어서 추가로 힘을 들여 빼야 합니다. 이 부분은 사용시 조금은 불편한 점입니다만 호텔 등을 이용하게 되면 돼지코 콘센트가 있어서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듯 합니다. 그래도 휴대성과 충전 속도로 충분히 커버 가능한 부분입니다.

 

 

이제 시중에 다양한 질화갈륨 충전기가 많이 나와있으니 본인의 조건에 맞는 제품으로 잘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ㅂ ㅑㅂ ㅑ~

 

* 제가 구매하여 사용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