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IKEA 책장 / 이케아 책장 / IKEA BILLY / 3단책장 / 이케아 고양

구매동기

 

사실은 지난 여름에 사온 장이지만 이제서야 업로드 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장을 왜 구매하게 되었느냐면 사실 굉장히 시덥잖은 이유였습니다.

 

먼저 구매 전 사진을 보시죠..

 

콘센트와 랜선이 너무나 불...편

사실 이 책상 자체가 제가 운동하고 오는동안 동생이 제가 쓰던 책상을 뺏어가고... 사촌동생과 둘이 IKEA에서 사온 녀석(심지어 조립도 제가 함)이라 제가 고른 것이 아니기때문에 사이즈 문제로 좌측에 랜선과 콘센트가 노출된게 너무나도 마음이 불편했습니다. 볼때마다 거슬리고.. 그리고 책상 아래의 책들도 처리해야하기에 책장을 하나 알아보았습니다.

 

오 검정색 셋트로 좋겠는데?

먼저 인터넷으로 정찰을 시행, 크기와 색상이 적절하기에 일단 이 녀석으로 결정을 하고 집 근처의 IKEA 고양으로 향했습니다.

간판 역할인가..

 

주차장에 도착하자 "여기 왔다고 이런거 찍는거 아니지...?" 라고 하면서 지가 찍는녀석.

집에서 그나마 가까운 거리여서 금방 도착을 했습니다.

 

이케아 고양점은 롯데아울렛 고양점과 같은 건물에 입점해 있는데요, 롯데아울렛은 다른 지점에 비해 굉장히 작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매장도 한개 층이 전부.

 

1층에 위치한 롯데아울렛을 지나 전시장을 보는데 계획이 틀어지게 되었습니다...

 

미리 보았떤 책장(검정색)은 할인을 하지 않는데 흰색은 할인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50% 할인은 인정이지...


무려 정가에서 3만원이 빠진 가격.... 60만원에서 3만원이 빠진것도아니고 59,000에서 3만원이 빠졌으니 1초의 고민도 필요 없이 바로 흰색으로 선회했습니다. 사실 이거 하나 사러 와서 다른거 구경한 시간이 훨~~~씬 길었는데 나름 재미도 있었습니다. 매장 내에 사람이 많아서 저는 사진찍기 좀 그랬는데 다른분들은 잘 찍으시더라고요.

 

부피 생각을 하지 않은 결과..

박스가 생각보다 커서 매장 내에서는 카트에 넣고 다녔는데 주차장까지가 문제였습니다. 머리에 올려서 가니까 마치 바닷가에서 이거 내리고 노를 저어야 할것같은 기분이 잠시 들었지만 주차장에 도착하자 금방 사라졌습니다.

 

이거 단백질이 몇구람이야..?

온김에 저녁 장까지 봐가기로 해서 근처의 스타필드 고양으로 향했습니다. 지하에 식료품 코너가 있습니다. 다른데서는 찾아보기 힘든 물건들이 있고,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까지 매장 크기에 비해 아주 많은 종류가 구비되어 있으나 가격대는 싼 편은 결코 아니었습니다.

 

이제 진짜로 집으로~

 

조립

 

아주 적절한 사이즈

출발 전에 필요한 공간을 측정을 했기 때문에 아주 적절하게 들어맞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박스에 별다른 장식이나 프린팅이 없어서 간결하게 만들고자 하는 의도가 잘 느껴집니다.

 

다 늘어놓으면 이정도

 

조립은 어렸을적 과학상자나 레고좀 만졌다면 쉽게 만들 수 있을것이고, 그렇지 않더라도 별다른 공구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렌치 등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만 잘 읽고 따라한다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조립은 아주 천천히 해도 20분 안쪽으로 끝낼 수 있습니다. 작은 종이박스가 올려진 판이 측면 기둥을 구성하는 판인데 잘 보시면 구멍이 여러 개 뚫려 있습니다. 이 구멍을 통해 책꽂이 칸의 높이를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 먼저 어떤 목적으로 각 칸을 사용하실 것인지 고려하시고, 칸에 들어갈 물건의 최대 높이를 미리 재어 두시면 추가 수정 과정을 거를 수 있습니다.

 

조립이 완료되고 위치시킨 모습

좌측의 콘센트가 아주 적절하게 가려지고 랜선 장력도 줄어들었으며 우측에 공간에 딱 들어맞는게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책꽂이 하단부에는 벽면 몰딩을 위한 여유공간이 들어가 있어서 쏙 들어갑니다. 또한 칸막이를 받치는 부품이 한번 들어가면 생각보다 빼기 쉽지 않으므로 상술한 방법처럼 한번에 높이를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깔-끔

어느정도 책장을 구성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콘센트도 가려지고 책장도 깔끔하게 정리가 완료되었습니다. 맨 윗층에는 덤으로 장식물을 놓을 공간까지!

 

약 3개월 후...

의자가 바뀌었고 아이패드가 추가되는 등 뭐가 많이 생겼습니다만, 지금도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 책꽂이입니다.

 

사진을 찍고 보니 컴퓨터 먼지를 빠르게 제거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최초 가격 59,900원에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29,900원에 구매해서 그런지 만족도가 훨씬훨씬 높습니다 :D